사랑의 베이커이 나눔 업무협약식 / 제공=강원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
강원도마을공동체종합지원센터(센터장 임지헌, 이하 센터)는 도내 마을공동체가 체험마을, 사회적경제기업 현장방문 견학을 통해 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전수 및 체험실습과 기업운영관리, 성장과정 사례강의를 들을 수 있는 생태계조성지원사업을 강원도체험휴양마을협의회와 함께 진행 중이다.
이 사업을 통하여 태백시 마을공동체 사랑의베이커리나눔(대표 김욱상)은 07.22(토) 삼척시 신리너와마을(위원장 주한옥) 사회적경제기업과 상호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경제기업은 이번 업무협약 이후 노인의 이웃관계망 확대를 위한 소소한 모임 및 프로젝트 빵 체험활동, 지역사회 나눔 활동 프로그램 및 인적 교류, 기관 간 협력체계를 위한 정보교류 협력, 각 기관의 발전을 위한 공동관심 사항 논의에 관해 협력 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외에도 우수 활동모델 발굴 전문교육, 사회적경제형 성장모델 발굴 실험(굿즈지원사업), 마을공동체 전문가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임지헌 센터장은 “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하여 앞으로 강원특별자치도 내 마을공동체와 사회적기업이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일이 많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이로운넷(https://www.erou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