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마을공동체 소통한마당 행사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3-03-16
링크 http://www.kwnews.co.kr/page/view/2023031510242978467

【홍천】(사)홍천농천지역관광사업단은 15일 홍천농촌문화터미널 앞마당에서 ‘2023 홍천군 마을공동체 소통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한마당 행사는 ‘함께 만드는 홍천군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홍천 마을리더, 마을공동체들이 각자가 생각하는 마을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해보는 주민 참여형 프로젝트다. 지난 1년간 진행한 마을공동체별 활동성과 등을 발표하고 올해 역량강화사업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홍천군의원, 강원도의원과 지역 농협조합장, 각 읍면 이장연합회장, 대내외 유관기관 단체장 등을 포함한 홍천주민 약 20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천농촌문화터미널 소개, 시·군역량강화사업 안내, 출판기념회, 융복합인증사업자 프리마켓 및 홍보, 재능기부 마을 축하공연, 소통 레크리에이션, 경품행사, 무료 재능나눔 등이 진행됐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홍천의 역량강화 사업에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농촌마을의 공동체 회복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강목 홍천농천지역관광사업단 센터장은 “홍천군 마을공동체 소통한마당은 마을공동체 성장을 위해 모두가 노력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