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홍천농천지역관광사업단은 15일 홍천농촌문화터미널 앞마당에서 ‘2023 홍천군 마을공동체 소통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한마당 행사에는 신영재 홍천군수를 비롯해 홍천군의회 의원, 강원도의회 의원과 홍천관내 농협조합장, 각 읍면 이장연합회장, 대내외 유관기관 단체장 등을 포함한 홍천주민 약 2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순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홍천농촌문화터미널 소개, 시군역량강화사업 안내, 출판기념회, 융복합인증사업자 프리마켓 및 홍보, 재능기부 마을 축하공연, 소통 레크리에이션 등이 운영되고 다양한 경품행사와 홍천군 관내 단체와 마을공동체에서 기부와 무료 재능 나눔이 펼쳐졌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우리 군의 시군역량강화 사업에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농촌마을의 공동체 회복과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강목 센터장은 “홍천군 마을공동체 소통한마당은 우리 군의 다양한 마을공동체와 지역 주민들이 함께 모여 마을공동체 성장과 확산을 위해 활동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서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서로가 서로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함께 만드는 홍천군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홍천 마을리더, 마을공동체들이 각자가 생각하는 마을의 의미와 가치를 다시금 생각해보고 서로 공유해보는 주민 참여형 행사로 지난 1년간 진행해 온 마을공동체별 활동성과 등을 공유하고, 2023년 시군역량강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