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권역별(원주권역) 사업설명회 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19-08-29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0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권역별(원주권역) 사업설명회 실시






○ 일 시 : 2019년 8월 28일(수) 10:00~


○ 장 소 : 원주시청 다목적실(지하1층)


○ 대 상 : 마을사업에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 원주권역(원주/태백/횡성/영월/평창/정선)





강원도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는 8월 28일(수) 원주시청 다목적실에서 '2020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권역별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20년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마을사업에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신규 사업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사업설명회와 함께 예비컨설팅을 진행함으로써 각 공동체 사업의 원활한 진행과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고자 하였다.




먼저, 마을공동체의 이해라는 주제로 김주원 센터장의 발표가 있었다. 김주원 센터장은 "주민들 스스로 마을의 문제를 찾고, 이를 해결함으로써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 것이 마을공동체 사업이라며, 강릉 '작은정원' 사례, 영월 '여행자의노래' 사례, 춘천 '꿈마루 도서관' 사례 등의 설명을 통해 앞으로 이같은 공동체들이 많이 늘어나고, 공동체 의식의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강원도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에 대한 소개, 2020년 강원도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 및 보조금 지침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이 있었다. 사업에 대한 안내가 끝난 뒤에는 컨설팅을 희망하는 공동체를 대상으로 예비컨설팅이 이루어졌다. 끝으로 이번 사업설명회에는 80여명의 주민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원주권역을 시작으로 춘천권역, 강릉권역에서도 사업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